기업윤리와 상생-공정한 인사원칙을 유지합니다.

HOME>사회적책임>기업윤리와 상생

GS칼텍스는 기업에 대한 사회의 기대를 충족하고 스스로 책임을 다하는 것은 기업시민의 당연한 의무라고 생각합니다.

GS칼텍스는 윤리경영의 큰 기조아래 협력사와 고객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노력합니다.

  • 윤리경영 실천
  • 상생협력관계 지향
  • 고객에 대한 책임

GS칼텍스는 협력사와의 윈윈관계를 통해 상호 경쟁력을 제고함으로써 동반성장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협력사와 상생 협력 및 공정거래 협약

GS칼텍스는 대,중소기업간의 공정한 하도급 거래 질서 확립과 상생협력 기반 조성을 위해 자체적으로 하도급거래 3대 가이드라인을 도입하고 상생협력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도급거래 3대 가이드라인 중 첫째, 바람직한 계약체결 가이드라인을 제공하여 합리적 가격 결정, 부당한 간섭금지 등을 명문화했습니다. 둘째, 협력사 선정과 운용시 가이드라인을 두어 협력사 선정 및 취소시 공정성을 보장하고 공평한 입찰참가 기회를 부여하도록 했습니다. 셋째로 내부심의위원회를 설치하고 운용하는 가이드라인을 마련하였습니다.  불공정 거래를 감시하고 대규모 거래시 사전 심의하며, 협력사 선정 기준과 절차의 적정성 또한 심의합니다. 한편 불공정거래 신고센터를 운영하여 GS칼텍스와 거래과정에 대한 투명성을 제고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GS칼텍스는 이와 같은 명문화된 가이드라인 이전에도 창사이래 현금결제율 100%의 대금지급 조건, 신규자금 지원, 교육 및 기술개발, 경영지원을 실행해 상생의 문화를 선도해왔습니다.

한편 2009년 8월에는 GS칼텍스를 비롯한 GS계열사, 임직원, 협력회사 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해 상생협력 및 공정거래 협약식을 개최해 향후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