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사위원단 소개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 심사위원 정영목 교수님 (현 서울대학교 서양학과 교수)

올해로 GS칼텍스 환경미술대회가 2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이제 '환경미술대회'로서 명실상부한 이미지를 구축했다고 자부합니다. 그래서인지 예년에 비해 어린이들의 좋은 작품들이 눈에 띄게 많아졌습니다. 특히, '나의 꿈과 초록빛 자연 이야기'라는 주제를 그림으로 풀어내려는 어린이들의 생각들이 풍성해져 10명의 심사위원 모두 기뻐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대상을 수상한 두 어린이, 배성국(2학년), 권영은(4학년) 어린이의 작품은 주제에 어울리는 '꿈'과 '초록빛' 이야기들이 간결하면서도 조화로운 색채감각으로 표현되어 심사위원 전원이 대상의 수상에 동의했습니다.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강연욱(6학년) 어린이의 작품은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의 표출이 매우 뛰어났습니다. 다른 작품들보다 이 대회의 취지와 성격에 부합하여 역시 심사위원 전원의 동의로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습니다. 그 이외의 상을 탄 여러 어린이들에게도 축하의 인사말을 전합니다. 아무쪼록 이 대회를 통하며 이 땅의 소중한 자연과 환경을 생각하는 어린이들이 많아져, 그들이 자라 그들의 아이들도 이 대회를 축제처럼 즐기는 날이 오리라 기대하며 심사의 소감을 마칩니다.

심사위원단 - 강애란 교수님 (이화여대 조형예술학부), 공성훈 교수님 (성균관대 미술학과), 권여현 교수님 (국민대 미술학부), 김태호 교수님 (서울여자대학교 현대미술과), 오원배 교수님 (동국대 예술대학), 윤동천 교수님 (서울대 서양화과), 이계원 교수님 (인천대 조형예술학부), 임자혁 교수님 (서울대 서양화과),  조은정 교수님 (목포대학교 미술학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