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영역-다양한 에너지 사업 분야를 아우릅니다

HOME>회사소개>사업영역

Business Domain

  • 석유분야
  • 석유화학분야
  • Base Oil 및 윤활유분야

석유분야-GS칼텍스는 하루 78만 5천 배럴의 생산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체 생산량의 50% 이상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석유 수요의 1/3 이상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면서 우리나라 석유산업의 경쟁력 향상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정유생산

GS칼텍스는 원유 구입선 다변화를 추진하며, 중동 뿐 아니라 러시아 원유를 도입하는 등, 하루 78만 5천 배럴의 석유정제시설 및 등·경유 탈황시설 등 최첨단 자동화 생산설비에서 고품질의 석유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3년 제4 중질유 분해시설(VGOFCC)이 완공됨으로써 하루 27만 4천 배럴의 고도화처리 능력을 갖추게 되는 GS칼텍스는 국내 최대 규모의고도화시설을 발판으로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회사가 지속적으로 추구해 온 정유공장의 이상적인 모델인 Perfect Complex에도 한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유영업

GS칼텍스가 생산한 석유제품들은 전국 2,500여 개의 주유소와 400여 개의 충전소를 통해 운전자들에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각종 공장, 철도 및 항공 등 산업용과 운송용으로 직접 공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생산량의 50% 이상을 전세계에 수출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와 만나는 최종 접점이라 할 수 있는 주유소에서는 고급휘발유인 Kixx PRIME, 일반휘발유인 Kixx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보너스 카드 운영, 각종 제휴카드 할인 및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편 자회사인 GS엠비즈가 운영하는 경정비점 ‘오토오아시스’ 등을 통해 쇼핑에서 차량정비까지 고객을 위한 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GS칼텍스는 국내 뿐만 아니라 중국 산동성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에서도 주유소를 운영하면서 국내에서 축적해온 앞선 고객관리 및 운영시스템을 바탕으로 중국 고객들에게 최고 수준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